바이럴마케팅 Viral Marketing

바이럴마케팅이란?

바이럴마케팅(Viral Marketing)이란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메신저 혹은 블로그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상품을 홍보하도록 만드는 기법으로, 2000년말부터 확산되면서 새로운 인터넷 광고기법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바이럴마케팅은 상품이나 광고를 본 네티즌들이 퍼담기 등을 통해 서로 전달하면서 자연스럽게 인터넷상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도록 하는 마케팅 방식을 이른다.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바이럴(Viral)마케팅 혹은 바이러스(Virus)마케팅이라고 부른다. 바이럴 마케팅은 기존의 매체광고와 마찬가지로 1대 다수에게 향한다는 특징이 있으나, 일방적인 노출이 아닌 소비자에 의한 선택적 노출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가진다. 특히 또 다른 온라인 광고형식인 키워드 광고나 배너광고에 비해 다른 블로그로의 스크랩 기능을 통해 효과가 확산되기 때문에 저비용으로 높은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왜 바이럴마케팅을 이용해야 하는가?

위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잠재의사가 있는 구매고객의 대부분은 구매후기를 가장먼저 확인해보고 있습니다. 그런 잠재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이 되어 구매욕구를 촉진시키는 것이 바이럴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분야에서든 어떤 직종에서든 바이럴마케팅 홍보효과를 제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ADMENT 바이럴마케팅

수년간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확한 마케팅 제안을 하며 바이럴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자체적으로 진행이 가능하여 빠른 피드백이 가능하며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을 추구합니다.

바이럴마케팅 진행 예시 절차

바이럴 마케팅 진행 Process

전화상담 문의번호

02-529-2585